Note

[성인드림렌즈 후기 #2] 드림렌즈 적응기 본문

#건강/성인드림렌즈

[성인드림렌즈 후기 #2] 드림렌즈 적응기

참잘했을까요? 2022. 2. 8. 16:04
반응형

~ 6개월 차
내가 갔던 병원은 드림렌즈가 잘 맞을 때까지 계속 렌즈를 교체해줬다. 그런데 렌즈를 바꿔줄 때 한 달정도 착용해보고 불편하면 바꿔보죠, 라는 말에 렌즈가 내 눈에 맞게 되기 까지 족히 6개월은 걸린 듯하다.

출처 :http://kimanmsu.co.kr/dreamlens



드림렌즈는 위와 같이 눈의 정중앙에 딱 달라 붙어서 눈을 눌러주는 원리인데 처음에는 직경도 조절해야 해서 정말 잘 안보였다. 가장 큰 문제는 잘못 눌리게 될 경우 가까운 것도 먼 곳도 안보이는 하루종일 흐린 상태가 된다는 것. 이게 지속되면 두통도 동반된다. 나의 경우 조정이 워낙 오래 걸려서 두통이 다른 질병인지 눈 때문인지 한참 헷갈렸다.



회사에서 모니터 앞에 딱 붙어서 이러고 앉아 있으면 동정심을 유발할 수 있다. 다만, 바쁜 시기에 이러고 있으면...

2주 간격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각막의 눌림 정도를 확인하면 되는데, 정말 영 안 맞춰져서 포기상태에 이를 때쯤 선생님께서 잘 때 눈을 정중앙에 모으고 자는 팁을 알려 주셨다. 한 점을 바라본다 생각하고 잠에 들면 된다. 안그래도 렌즈가 불편해서 잠도 안오는데 한군데 보면서 자는게 힘들다. 그러므로 드림렌즈를 맞출 때는 반드시 몸의 피로도를 최대치로 축적해놓아야 한다.

이정도면 됬겠지 하지 말고 끝까지 불편한 부분은 조정해야 한다. 나는 왼쪽 눈이 약간 흐린데 괜찮아 지겠지 하고 현재 3년째 흐리다.



~ 1년차

점점 요령이 생긴다.

(1) 렌즈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있어서 자기 전에 임의로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밀어 놓고 잔다. 이젠 드림렌즈 끼고 자는게 익숙해져서 잠도 잘 든다.

(2) 주말에는 숙면을 최소 8시간 이상 취하면 감쪽같이 시력이 좋아진다. 주말에 한번 푹 쉬어주면 평일에는 4~6시간만 자도 유지가 된다.

(3) 이제 이틀에 한 번만 착용해도 될 정도로 유지력이 높아졌다. 원리는 모르겠다.




~ 3년차

여전히 잃어버리지 않고 꾸준히 병원에 들러 렌즈도 세척해주며 잘 쓰고 있다. 하지만 때로 잘못 끼고 잤던 날이나 이틀째 밤에는 잘 안보여서 사람들이 불쌍히 여긴다. 라섹과 드림렌즈 중 택하라 한다면 나는 라섹을 할 듯하다. 드림렌즈가 불편해서는 아니고 책을 많이 보는지라 시력도 다시 떨어질 것같고, 안경도 가끔 쓸 것같아서 드림렌즈를 택한 건데, 한번 안경없는 삶을 살아보니 돌아갈 수 없는 몸이 되었기 때문이다. 어차피 매일 드림렌즈를 착용할 거였다면 라섹을 할 걸 싶다.


반응형
Comments